파테크 마트 쪽파 키우기_집에서 페트병 화분에 쪽파 재배하는 방법 키우기 수확하기 3      
   
   
본문 바로가기

마트 채소 키우기

파테크 마트 쪽파 키우기_집에서 페트병 화분에 쪽파 재배하는 방법 키우기 수확하기 3

by 돈 벌어야 하는 엄마 2023. 6. 16.

마트에서 구매한 쪽파로 파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마트 쪽파는 파김치를 담그기 위해 구매하였고 뿌리로 파 키우기를 하기 위해 페트병 화분에 심어주었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페트병 화분에 쪽파 재배 하는 방법과 키우기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 수확하기까지의 3번째 여정을 공개합니다.

 

 

 

 

 

 

 

 

파테크 마트 쪽파 키우기

파김치를 담그기 위해 마트에서 쪽파를 구매했습니다. 파김치 담그느라 구근을 너무 많이 잘라내서 자랄지 안 자랄지 반신반의하며 파뿌리를 페트병 화분에 심어주었습니다. 이렇게 쪽파 뿌리를 활용한 파테크가 시작되었고 몇 개의 구근에서 파가 자라기 시작하며 마트 쪽파 키우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구근을 잘라냈기 때문에 파가 가늘게 컸지만, 많이 자랄 것 같지 않은 것들은 바로 수확하여 양념간장 만드는데 넣어주었습니다.

 

 

 

집에서 페트병 화분에 쪽파 재배하는 방법

제가 집에서 쪽파를 재배할 때는 페트병 화분에 쪽파를 심고 자동급수 시스템으로 재배하는 방법을 활용하였습니다. 페트병 화분 만드는 방법은 페트병 텃밭_페트병 재활용 자동급수 화분 만드는 방법 페트병 화분의 단점과 해결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흙은 베란다 화분에서 사용하던 것을 재사용하였고 집에서 달걀을 사용하고 남은 달걀 껍데기를 모아 천연비료를 만들어서 섞어주었습니다. 달걀 껍데기 비료 만드는 방법은 돈 벌어야 하는 엄마가 알려주는 생활비 절약_달걀 껍데기 비료 믹서기 칼날 청소 환경보호 실천하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트병부터 쪽파 뿌리, 달걀 껍데기 천연 비료까지 최대한 재활용으로 텃밭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렇게 하면 환경보호를 위해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면서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페트병 화분에 쪽파 키우기

집에서 페트병 화분에 쪽파 키우기는 간단합니다. 쪽파를 페트병 화분에 심어주고 자동급수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물만 공급해 주면 되는데 구근을 많이 잘라내지 않아야 할 것 같습니다. 마트에서 구매한 쪽파 뿌리로 쪽파 키우는 방법은 마트에서 구매한 쪽파 뿌리로 쪽파 키우고 관찰하기 1과 파 테크_집에서 페트병에 쪽파 심기 키우기 재배 방법 및 기간 2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집에서 페트병 화분에 쪽파 키우기 14일 차, 18일 차, 22일 차 모습을 사진과 함께 공유합니다.

 

 

 

♤ 집에서 페트병 화분에 쪽파 키우기 14일 차 (2023.05.14)
- 파의 키가 많이 커졌습니다. 가운데 부분에 아직 자라나지 않은 아이들도 있습니다.
- 가운데 부분이 뻥 뚫려있어서 조만간 자란 아이들만 뽑아 분갈이를 해주어야겠습니다. 

 

집에서 페트병 화분에 쪽파 키우기 18일 차 (2023.05.18)
- 쪽파가 커지긴 했지만, 오래도록 자랄 것 같지는 않습니다.
- 잎이 나오긴 했는데 말라버리는 것들도 있고 키가 크는 것들도 있습니다.

- 파는 구근이 없어도 자라는 것과 자라지 않는 것 자라다가 말라버리는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 다음번에는 구근을 좀 더 많이 남겨서 키워야겠습니다.

 

집에서 페트병 화분에 쪽파 키우기  22일 차 (2023.05.22)
- 쪽파의 키가 많이 큰 건 10Cm, 작은 건 5~6Cm까지 자랐습니다.
- 처음보다 키는 많이 자랐지만 잎이 아주 가늘게 뻗어있습니다. 
- 잘 자라고 있는 쪽파는 자라는 상태를 보고 분갈이를 한번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쪽파 키우기 14일 차18일 차22일 차
쪽파 키우기 14일 차, 18일 차, 22일 차 모습

 

쪽파 키우기 14일 차, 18일 차,  22일 차 모습입니다. 14일 차는 파가 듬성듬성 나기 시작합니다. 18일 차에는 크는 것과 잎이 말라버리는 것이 생겨났습니다. 22일 차에는 키카 커진 모습입니다.

 

 

 

쪽파 수확하기 

쪽파 수확하기입니다. 쪽파 키우기 47일 차 모습입니다. 키가 많이 자랐지만 파가 굵어지지는 않습니다. 수확한 쪽파는 양념간장 만들 때 넣어주었습니다. 지난 일요일에 키우던 대파도 두 번째 수확을 하였습니다. 떡볶이에 대파 넣은 모습을 보니 또 먹고 싶어 집니다.

 

쪽파 키우기 47일 차양념간장떡볶이 대파넣은 모습
쪽파 수확하기 (쪽파 키우기 47일 차, 양념간장, 떡볶이 대파 넣은 모습)

 

♤ 집에서 페트병 화분에 쪽파 키우기  47일 차 (2023.06.16)
- 쪽파의 키가 많이 자라긴 했지만 구근을 많이 잘라서 그런지 파의 잎이 여전기 가늘고 하늘하늘합니다.
- 더 크지 않을 것 같아 보이는 것들은 잘라서 정리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 잎이 가늘고 더 클 것 같지 않은 것들은 베어서 양념간장에 넣었습니다.
- 비교적 잘 자라는 것들은 페트병 화분에 따로 모아서 옮겨 심어 주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파테크로 마트 쪽파 키우기에 대해 이야기해 알아보았습니다. 집에서 페트병 화분에 쪽파 재배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생수 페트병을 화분으로 재활용하고 파뿌리를 버리지 않고 심어주면 됩니다. 페트병 화분의 자동급수 시스템을 이용하면 쪽파 키우기는 가능하며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물을 공급해 주면 수확하기도 가능합니다. 쪽파 키우기 3번째 시간으로 수확한 쪽파는 양념간장에 넣어주었습니다. 쪽파 친구 대파도 떡볶이에 넣는 모습 함께 담아 보았는데 파는 쪽파든 대파 든 집에서 키우면 바로 음식에 양념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키워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집에서 딸기 키우기 1-킹스베리 딸기

 

집에서 딸기 키우기 1-킹스베리 딸기

집에서 딸기 키우기 1 킹스베리 딸기 모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집에서 딸기 키우기를 하기 위해 킹스베리 딸기 모종을 구매했습니다. 킹스베리 딸기 모종은 가격이 비싸서 2개만 구매했는데

irene79sm0701.tistory.com

 

♠ 집에서 돌나물 키우기 1

 

집에서 돌나물 키우기 1

집에서 돌나물 키우기하는 방법 공유합니다. 오늘은 마트에서 돌나물을 15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돌나물은 번식력이 좋은 식물이기에 집에서 돌나물 키우기를 해보겠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irene79sm0701.tistory.com

 

 

페트병 텃밭_페트병 재활용 자동급수 화분 만드는 방법 페트병 화분의 단점과 해결방법

 

페트병 텃밭_페트병 재활용 자동급수 화분 만드는 방법 페트병 화분의 단점과 해결방법

페트병 텃밭 만드는 방법 공유합니다. 페트병 재활용하여 자동급수 화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준비물은 페트병, 물티슈, 가위, 십자도라이버 입니다. 페트병 화분의 단점과 해결방법까지

irene79sm0701.tistory.com

 

 

♠  돈 벌어야 하는 엄마가 알려주는 생활비 절약_달걀 껍데기 비료 믹서기 칼날 청소 환경보호 실천하는 방법

 

돈 벌어야 하는 엄마가 알려주는 생활비 절약_달걀 껍데기 비료 믹서기 칼날 청소 환경보호 실천

돈 벌어야 하는 엄마가 알려주는 생활비 절약 달걀 껍데기 비료 믹서기 칼날 청소 환경보호 실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달걀을 사용하고 남은 달걀 껍데기는 일반쓰레기로 버려집니다.

irene79sm0701.tistory.com

 

♠  마트에서 구매한 쪽파 뿌리로 쪽파 키우고 관찰하기 1

 

마트에서 구매한 쪽파 뿌리로 쪽파 키우고 관찰하기 1

마트에서 구매한 쪽파 뿌리로 쪽파 키우고 관찰하기 1-마트에서 구매한 쪽파 뿌리를 활용하여 베란다에서 쪽파를 재배하려고 합니다. 싱싱한 쪽파를 양념으로 사용할 때가 있는데, 매번 구입하

irene79sm0701.tistory.com

 

♠  파 테크_집에서 페트병에 쪽파 심기 키우기 재배 방법 및 기간 2

 

파 테크_집에서 페트병에 쪽파 심기 키우기 재배 방법 및 기간 2

마트에서 쪽파를 구매하고 남은 뿌리로 쪽파를 키우고 있습니다. 구매한 쪽파는 김치 담글 때 사용하고 뿌리는 혹시나 해서 흙에 심어주었는데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오늘은 쪽파 키우기 9

irene79sm0701.tistory.com

 

 

♥ 공감 부탁드립니다.